수분 부족하면 두통,피로가 온다고 하네요

 

 
저의 사무실직원들  정말 많이 마시는 것 같아요
하루 최소한 3잔 이상은 !
 커피만 줄여도 건강해 진다고 하는데

일이 일이다 보니 커피를 끊는 것이 쉽지가 않네요

커피를 많이 마시면 이뇨작용이 더 잘되서 몸속에 수분이 많이 빠져나간답니다.

그러면 그만큼 수분 보충을 해야 건강을 유지할수가 되고요

 

정상적인 체내 수분보다 1.5%가 부족하면 경미한 수분 부족 상태에도 두통이나 피로, 집중력 장애, 기억력 저하가 온데요

우리가 몸에 이미 갈증을 느낄때는 수분부족이 1~2% 진행됬을때라 이미 수분부족으로 몸이 영향을 받아서

혈액도 끈끈해진 상태라고 하네요

늘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게 중요하다고 해요

 

 

항상 2리터는 유지하는게 제일 좋을것 같아요

뇌 조직의 70~80%가 수분으로 구성돼 있어 물을 마셔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야 스트레스 수치를 낮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

 

 

물은 근육 경련을 막고 소화를 도우며 신장결석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.

​저도 사무실에서 입이 심심하면 커피마시다 싶이 하는데 이제부터는
커피를 줄이고 생수를 마셔야 할 것 같네요
장수하려면..ㅋㅋ  여러분도 물 많이 드세요 하루 2리터 !!

               

블로그 이미지

미션스쿨

여행과 차 그리고 나

,